본문 바로가기

여행/홍콩

[여행] 홍콩 쿠키 정보 및 팁 (제니 베이커리, 미스터 리치 베이커리)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홍콩에서 주로 구매하는 쿠키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홍콩은 쿠키가 유명해서 각종 쿠키판매점이 많은데, 그 중에서 저는 제니베이커리미스터리치베이커리에서 쿠키를 구매했습니다.





먼저, 마약쿠키로 유명한 제니 베이커리의 제니쿠키 후기에요.


구글지도에서 제니베이커리 셩완점을 검색하여 찾아가면, 골목길로 들어가게 됩니다.


일단 골목길에 들어서면 멀리서부터 아래 사진과 같이 제니쿠키 안내문구가 보여요.


저는 '제니 쿠키', '정통 보장'이라는 문구를 보고 이 가게에 들어가서 구매할 뻔 했습니다.


하지만 이 가게는 다 가짜 제니베이커리에요.


제니쿠키 유사품을 판매하는 곳이니 조심하세요!









진짜 제니베이커리는 아래 사진처럼 흰 배경에 검정 글씨로 'Jenny Bakery'라고 쓰여있는 간판으로 가셔야 합니다.


대기줄이 많을까봐 걱정했는데, 오후 5시쯤 방문했더니 전혀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구매했습니다.


저는 가장 많이 구매하는 3번 4 Mix Butter Cookies 320g 작은 사이즈로 구매했어요.


제니쿠키 가격은 작은 사이즈(320g) 75 홍콩달러, 큰 사이즈(640g) 140 홍콩달러 입니다.


한국 돈으로 약 11000원, 21000원 정도 하네요.


저는 큰 사이즈를 구매하고 싶었지만, 계속 들고 다녀야한다는 부담감에 작은 사이즈를 샀어요.


백팩에 넣어 다녔는데도, 쇼핑해서 다른 것들이랑 같이 들으려니 작은 사이즈 1개가 꽤 부담이 되더라구요.


은근 무게가 나가서 계속 들고 다니면 나중에 많이 힘들어요ㅜㅜㅜ

 







제니쿠키가 유명한 이유는 쿠키 맛과 틴케이스 디자인 때문이더라구요.


제가 구매했던 3월 말의 디자인은 해군 곰돌이였어요.


구매시기에 따라 디자인이 달라서 디자인 보는 재미도 있는 것 같아요^^




저는 3번 4 Mix Butter Cookies를 구매해서 총 4가지 맛이 2층으로 들어있어요.


4가지 맛은 버터, 숏브레드, 커피, 건포도 귀리(오트밀) 입니다.


보통 버터와 커피가 가장 맛있어서 2가지만 있는 것으로 구매하시던데, 저는 4가지 모두 맛있었어요!


혹시 다음에 가면 또 4 Mix로 구매할 예정이에요.


문제는, 진짜 마약쿠키라서 한번 열면 다 먹을 수 있을 정도에요.....


뜨거운 커피랑 먹으면 정말 맛있는데 아껴 먹는다고 먹을 때마다 더 먹고 싶은거 꾹꾹 참으면서 먹었어요.


물론 한국에서도 구매할 수 있지만, 가격이 작은 사이즈 22000원에 판매하고 있네요.(홍콩 가격의 2배.....)


저는 그 가격으로는 못 사먹겠어요.ㅋㅋㅋㅋㅋㅋ


그 정도로 비싸게 주고 먹을만한 쿠키는 아니에요...ㅋㅋㅋㅋㅋㅋ


그냥 나중에 홍콩 갈 일이 있다면, 다시 구매하는걸로.^^










두번째로 구매한 쿠키는 미스터리치쿠키 입니다.


보통 제니베이커리를 많이 찾으셔서, 미스터리치베이커리는 잘 모르시는 곳인 것 같더라구요.


이왕 홍콩 온 김에 여러 종류 먹어보고 싶어서 미스터리치쿠키도 구매했어요.


미스터리치베이커리 지점은 여러군데 있는데, 저는 몽콕 레이디스마켓 구경할 겸 그 근처에 있는 곳으로 갔어요.


공항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고 하는데, 검색해보니 공항 판매가격이 많이 비싸요!


이왕이면 시내에서 미리 구매해서 가세요.^^


가게 찾기가 조금 어렵지만, 구글지도 리뷰에 있는 설명 보고 갔더니 금방 찾을 수 있더라구요.


몽콕역 E2출구로 나와서 Bank Centre Mall 건물 2층에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1층에 스타벅스와 sasa(사사? 샤샤?) 있는 건물로 들어오면, 건물 입구에 바로 에스컬레이터가 있어서 그거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돼요.


2층 한바퀴 돌면서 찾으면 미스터리치베이커리가 보입니다.ㅎㅎㅎ


제가 직접 찍은 사진이 없어서 아래사진 3장은 구글지도에서 캡쳐해서 가져왔습니다.










미스터리치쿠키의 종류는 여러가지인데 대표적인 것은 열기구, 금홍틴, 핑크틴, 블루틴이에요.


각 종류마다 들어있는 쿠키 맛과 가격이 다르니, 원하는 맛 들어있는 것으로 고르면 됩니다.


열기구 (6가지맛/400g/138홍콩달러) : 초콜렛 아몬드, 75% 초콜렛, 커피 월넛, 크랜베리 아몬드, 블랙&화이트 참깨, 초콜렛 오트밀 크런치


금홍틴 (5가지맛/510g/158홍콩달러) : 버터, 커피, 벨기에 초콜렛, 퍼플 포테이토 타로, 말차 라떼


핑크틴 (5가지맛/350g/118홍콩달러) : 버터, 커피, 벨기에 초콜렛, 퍼플 포테이토 타로, 말차 라떼


블루틴 (3가지맛/190g/78홍콩달러)  : 버터, 커피, 퍼플 포테이토 타로





제니쿠키에 비해 미스터리치쿠키 가격이 많이 비싸죠?


그래서 저도 구매를 망설였는데,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미리 클룩에서 미스터리치쿠키를 구매해서 매장에서 QR코드만 보여주면 돼요.


클룩에서 구매할 수 있는 미스터리치쿠키 종류는 총 4가지에요.


위에서 말씀드린 열기구, 금홍틴(510g), 핑크틴(350g)과 타로 퍼플 얌 페스츄리가 있더라구요.


현재 클룩 판매가격은 열기구 19000원, 금홍틴 21400원, 핑크틴 15000원, 페스츄리 12900원이네요.


클룩의 판매가격은 홍콩달러 환율에 따라 가격변동이 있는 것 같아요.


제가 구매했을 당시에는 지금보다 환율이 더 낮아서, 핑크틴 14300원에 구매했었어요.


그래도 현장에서 직접 구매하는 가격보다 저렴하니, 혹시 미스터리치쿠키를 구매하실 예정이면 미리 클룩 판매가격 확인하셔서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참고로, 저는 클룩과 전-혀 상관없고, 절대 광고도 아닙니다. 저는 순수한 마음으로 쿠키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을 뿐이에요.ㅎㅎㅎ)









드디어 미스터리치쿠키 핑크틴 사진이 나와요.ㅎㅎㅎ


미스터리치베이커리는 인터넷에 정보가 많이 없다보니, 설명이 길어졌네요.


저는 핑크틴만 구매했고, 총 5가지 맛이 2층으로 들어있어요.


열기구와 핑크틴 중에 고민했는데, 핑크틴 구매 이유는 벨기에 초콜렛 맛을 먹고 싶어서...ㅎㅎㅎㅎㅎ


역시나, 저는 개인적으로 5가지 중에 벨기에 초콜렛 맛이 가장 맛있었어요!


저는 원래 초콜렛을 매우 좋아하는 사람입니다.ㅎㅎㅎ


하지만 다른 맛들도 역시 맛있어요!


제니쿠키와 비교하자면, 미스터리치쿠키가 좀 더 퍽퍽한? 느낌이에요.


제니쿠키는 엄-청 부드럽다면, 미스터리치쿠키는 퍼석한 쿠키에요.


근데 제니쿠키보다는 좀 더 고급진 맛이랄까.....


사실 전 맛에 민감하지 않은 사람이라 특별히 맛없지 않다면 다 좋아해요.ㅋㅋㅋㅋㅋㅋ


버터가 잔뜩 들어갔을텐데 뭔들 맛이 없겠어요...^^


매번 제니쿠키만 드셔보셨다면, 한번쯤은 살짝 비싼 미스터리치쿠키도 드셔보시길 추천해요!











마지막으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저는 여행 갈 때 항상 뽁뽁이를 챙겨가요.


깨지기 쉬운 물건을 구매할지도 모르니 뽁뽁이 여러개를 미리 가져가면 아주 유용합니다.


물론 옷 사이에 넣어도 되지만, 가장 안전한 방법인 뽁뽁이로 포장하면 걱정할 일이 없더라구요.


어떤 사람은 쿠키를 위탁수화물로 보내면, 쿠키가 깨져서 가루가 되어버린다고 기내에 들고 탄다고 합니다.


부피도 크고 무거운 쿠키를 힘들게 기내에 갖고 타지 마시고, 미리 챙긴 뽁뽁이로 안전하게 포장해서 위탁수화물로 보내세요!


틴케이스 뚜껑이 열려 쿠키가 쏟아지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뚜껑에 테이프로 밀봉이 잘되어 있어 뚜껑이 열릴 위험은 전혀 없습니다.^^


위에 쿠키사진 보시면, 저도 하나도 안 깨지고 안전하게 잘 가져왔답니다.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