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일본

[여행] 일본 대중교통 길찾기 어플 Japan Travel

해외에서 길찾기를 할 때 주로 구글지도를 이용합니다.

구글지도를 이용하여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한 후 길찾기를 하면 자가용, 대중교통, 도보로 가는 경로, 방법, 소요시간이 조회됩니다.

해외 주요도시에서는 구글지도만으로도 충분히 길찾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본 소도시의 경우 구글지도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한 길찾기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미야자키 여행 준비를 하면서 대중교통 이용할 일이 많아 구글지도에서 검색을 해봤지만, 버스를 이용한 경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일본 소도시에서 대중교통 검색이 가능한 앱을 찾아봤더니 Japan Travel이라는 어플이 나왔습니다.

이 어플은 일본 거주 외국인이 작성한 일본 여행에 대한 기본 가이드와 유익한 기사를 제공하며, 모든 교통수단(JR, 지하철, 기차, 버스, 항공, 택시, 페리)을 이용한 경로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무료 와이파이, 환전, ATM, 관광안내소, 역 위치 검색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Japan Travel 앱으로 미야자키에서 버스 이용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앱을 이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앱에서 Route 페이지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경로검색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고, 시간을 설정한 다음 검색하면 경로, 방법, 소요시간이 조회됩니다.

예시로 미야자키 도미인 호텔에서 미야자키 공항 가는 경로를 검색해보았습니다.

먼저 출발지에 도미인 호텔 미야자키를 검색해야 합니다.

구글에서 호텔의 정확한 주소를 확인한 후, 검색결과에 나오는 목록 중 일치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도착지로 미야자키공항을 검색하여 선택한 후, 시간을 본인 출발시각에 맞춰 설정합니다.

저는 12월 9일 오전 9시 30분 출발로 설정하여 검색했습니다.

검색결과는 다음과 같이 여러 경로가 나옵니다.

1번은 JR을 타고 가는 경로이지만, 호텔에서 미야자키역까지 도보로 20분이 소요되므로 1번 경로는 제외하고 버스를 타고 가는 경로만 확인해보겠습니다.

2번 경로는 9시 45분에 호텔에서 나와 도보로 버스정류장까지 3분을 걸어갑니다.

버스정류장에서 965번 버스를 타고 미야자키공항까지 21분이 소요되며, 버스요금은 410엔 입니다.

공항 도착시간은 10시 9분입니다.

3번 경로는 9시 40분에 호텔에서 나와 도보로 버스정류장까지 3분을 걸어갑니다.

버스정류장에서 600번 버스를 타고 미야자키공항까지 27분이 소요되며, 버스요금은 410엔 입니다.

공항 도착시간은 10시 10분입니다.

검색되는 경로 중에 본인이 원하는 경로로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버스정류장 위치는 산책의 오른쪽에 있는 지도 아이콘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이것만으로 확인이 어려울 경우, 구글지도와 이 지도를 비교하면서 정류장 위치를 찾으면 훨씬 수월합니다.

버스 오른쪽에 세로 점 3개 아이콘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정류장 이름과 정류장 도착시간이 자세하게 나옵니다.

이 경로는 공항까지 가는 경로이기 때문에 내릴 정류장을 헷갈릴 일은 없겠지만, 혹시 다른 경로로 가시는 분 중에 내릴 곳을 놓칠까봐 걱정되신다면 정류장 이름과 갯수 확인이 가능하니 여기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JR을 이용하는 방법을 보기 위해 JR 규슈 미야자키 호텔에서 공항까지의 경로를 검색해봤습니다.

12월 9일 오전 9시 30분 출발로 검색한 결과 다음과 같이 조회됩니다.

1번 경로는 호텔에서 미야자키역까지 4분 도보로 걸은 후, JR을 이용하여 9분 후 미야자키 공항에 도착하는 경로입니다.

JR 요금은 350엔 입니다.

호텔에서 미야자키역까지 도보로 걷는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차시간을 보려면 미야자키역 오른쪽에 시계 아이콘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조회됩니다.

기차 경로도 다음과 같이 조회되오니, 경유역을 잘 확인하시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혹시 구글지도에서 대중교통 검색이 안되는 일본의 오이타, 벳푸, 후쿠오카, 구마모토, 사가, 미야자키, 가고시마 등 소도시를 여행하시는 분 중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여행하시는 분들은 Japan Travel 어플로 편안한 여행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