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체크카드

[카드] 차이카드 : 카드발급 및 사용방법

반응형



[차이카드 관련 글]


2020/09/27 - [카드/체크카드] - [카드] 차이카드 : 부스트 브랜드 및 혜택 정리(부스트 기록 200904-200930)




2020/10/06 - [카드/체크카드] - [카드] 차이카드 : 부스트 브랜드 및 혜택 정리(부스트기록 201001-201006)





오랜만에 쓸만한 카드가 나와서 포스팅 합니다.


'차이카드'라는 연회비 및 전월실적 조건 없는 체크카드인데, 차이 어플에서 발급 및 혜택 적용이 가능해요.


차이카드는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BC카드 전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한 체크카드 입니다.






차이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먼저 '차이' 앱을 다운받고 가입하신 후, 두번째 탭을 들어가시면 차이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혹시 신청할 수 없는 분들은, 기존 차이카드 보유하고 있는 분에게 초대장을 받아 차이카드를 신청하시면 돼요.


차이카드 결제 시, 결제대금은 등록하신 계좌에서 자동으로 빠져나가니, 차이머니를 따로 충전하실 필요는 없어요.


카드는 신청 후, 영업일 5~7일 이내로 배송이 되며, 실물카드는 아주 심플하게 생겼어요.





차이카드 수령 후 카드등록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차이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이니, 자세히 읽어보시고 카드혜택을 받으려면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확인하시면 돼요.














처음에 카드를 등록하면, 웰컴 번개로 번개 15개가 적립되어 있어요.


여기에 추가로 번개 적립해서 부스트 사용하셔도 되고, 15개로 사용가능한 부스트 선택하셔도 됩니다.





차이카드 사용방법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번개 적립

- 3000원 이상 결제 시 : 번개 1개 적립

- 10000원 이상 결제 시 : 번개 3개 적립

- 30000원 이상 결제 시 : 번개 5개 적립

- 유의사항 : 같은 가맹점에서 1시간 내로 결제 시, 번개 추가 적립되지 않음


2. 부스트 선택

- 매일 브랜드별 부스트 혜택이 달라짐

- 부스트는 매일 자정에 업데이트 되어 24시간 동안 유효

- 부스트 횟수 제한 없음

- 부스트 혜택을 받은 결제건은 번개가 적립되지 않음


3. 부스트 선택한 브랜드에서 차이카드 결제

- 브랜드별 결제조건 확인(온라인/오프라인)

- 최대 적립금액 확인


4. 차이카드 결제 후, 적립금액 확인

- 차이 앱 홈으로 들어가면, '차이머니'에서 부스트 혜택으로 적립받은 금액 확인 가능




그럼 실제로 부스트를 어떻게 사용하고, 적립은 어떻게 받는지 확인해봅시다.


부스트를 보시면, 각 브랜드마다 부스트 적립혜택이 다 다릅니다.


저는 번개 5개에 50% 혜택을 받을 수 있는 GS25를 선택하여 들어가니, 두번째 사진처럼 최대 적립금액이 얼마인지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브랜드의 부스트를 적용하기 원하면, 두번째 사진의 아래에 있는 '밀어서 부스트 적용하기'를 위로 밀어올리면 됩니다.


  






부스트를 적용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어느 브랜드에서 부스트 중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부스트 가능시간까지 나옵니다.


밤 12시가 되면 부스트 혜택은 리셋되므로, 부스트 사용하기 직전에 부스트를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GS25에 가서 차이카드로 6000원을 결제했고, 부스트 혜택으로 3000원의 차이머니를 적립 받았습니다.


각 브랜드별로 적립 비율과 최대 적립금액이 모두 상이하오니, 최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결제할 금액을 잘 계산하셔야 합니다.


적립된 차이머니는 나중에 다시 차이카드로 결제할 때 우선적으로 차감되며, 부족한 결제금액은 지정해둔 계좌에서 자동으로 빠져나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차이카드의 월 최대 혜택 금액은 10만원이며, 연회비 없는 체크카드이므로, 잘 활용한다면 기존 타 카드들 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이카드의 기본적인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으며, 부스트를 적용할 수 있는 브랜드 및 혜택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





반응형